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다소 프로그래밍과는 거리가 좀 있는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며칠 전, 모니터를 둘러보다가 한성컴퓨터 ULTRON 2759G 이 제품을 보고 가격이나 크기가 적당해서 주문을 했습니다.

그런데 하필 구매 시기가 품절되어 재고가 들어오길 기다리는 상황이여서 제품을 받기까지는 대략 주문 이후로 1주일정도 걸렸습니다.

(주문 일시: 2018년 8월 24일)




포장은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모니터 박스 외부에 에어쿠션으로 충격이 잘 전달되지 않도록 겉포장이 되어 있었습니다.



다만 아쉬운건 겉포장은 이렇게 신경썼으면서 박스 하단부에 파손이 있었습니다.

에어쿠션을 한 이후에 충격받은게 아니라 애초에 파손된 박스를 보낸 것 같아요...



설마 내용물이 파손된건 아니겠지 싶어 상자를 개봉해보니 다행히 파손된 물건은 없었습니다.

구성은 모니터와 전원 어댑터, 스탠드 및 바닥판, 나사 4개, 설명서와 DP 케이블로 되어 있습니다.



스탠드에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면,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다는 것과 필요 이상으로 뻑뻑하다는 것입니다.

스탠드를 모니터에 연결하고 바닥판을 조립하고 있는데 잠기는 부분이 아래 그림처럼 뜯어져 나갔습니다.



이제 실제 모니터는 어떤지 보기 위해 아쉬운 점들을 뒤로 하고 모니터를 연결해봤습니다.

간단하게 오버워치에 접속하여 훈련장에서 어떤지 살펴봤는데.. 이 부분에선 사진을 찍지 못하고 넘어갔습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주변에서 "한성은 뽑기운이 좋아야 한다" 라는 말을 들었던 것이 생각나서 스크린 테스트를 위한 프로그램을 하나 만들고 과연 모니터에 이상있는 픽셀은 없는지 확인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코드는 상당히 간단하게 짜실 수 있습니다.

폼의 속성 중 BorderStyleNone으로 주고 아래와 같이 코드를 작성하면 끝이죠!


스크린 테스트용 코드 (C#)
private static readonly Color[] ColorTable = { Color.White, Color.Black, Color.Gray, Color.Red, Color.Lime, Color.Blue };
private void RequestClose(object sender, KeyPressEventArgs e) {
    if (e.KeyChar == (char) Keys.Escape) Close();
}

private int mColorIndex = 0;
private void RequestChangeBackColor(object sender, MouseEventArgs e) {
    mColorIndex++;
    if (mColorIndex >= ColorTable.Length) mColorIndex = 0;

    BackColor = ColorTable[mColorIndex];
}

private void RequestFullScreen(object sender, EventArgs e) {
    Location = Screen.PrimaryScreen.Bounds.Location;
    Size = Screen.PrimaryScreen.Bounds.Size;
}


RequestClose는 OnClick, RequestChangeBackColor는 OnKeyPress, RequestFullScreen은 OnLoad 이벤트에 각각 연결하였습니다.

프로그램을 완성한 후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만, 결과는 정말 만족스럽지 않았습니다.

흰 화면을 띄우자마자 데드 픽셀이 두 군데 있는걸 발견했거든요... 그리고 모니터 양쪽 하단쪽엔 뭔가에 눌려 얼룩이 보이는 곳이 두 군데 있었습니다.


위 그림은 모니터를 대략적으로 표현한 것인데요,

A 영역엔 데드 픽셀이 하나, B 영역엔 까만 픽셀이 3개정도 있었고

주황색으로 표시된 곳엔 얼룩이 있는 곳입니다.



A 영역에 있는 데드 픽셀.

정확히 한 픽셀만 까맣게 출력되고 있습니다.



B 영역에 있는 데드 픽셀.

처음엔 모양을 보고 모니터 위에 먼지가 앉은 것인줄 알았는데 자세히 보니

□□■

■■□

□□□

이런 형태로 데드 픽셀이 3개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진으로는 잘 구분되지 않는 색 얼룩 두 가지가 있었습니다.

이건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 수도 있을 것 같아.. 크게 신경쓰지는 않았습니다.



상당히 만족스럽지는 않습니다. 다만, 모니터 무결점 정책이 40인치 이하는 화이트픽셀 1개 또는 데드픽셀 2개 이상이면 새 제품으로 교환이라고 하니 교환을 신청해볼 예정입니다. 사실 약간 조마조마 하네요, A/S 평을 보니 좋은 것 같진 않은 것 같아서 말이죠... 그래도 어떻게 대응하는지는 두고봐야 알겠죠


한성컴퓨터 제품은 처음으로 구매하는 것인데 조금 실망이 큽니다. 주변에서 괜히 뽑기운이 좋아야한다 라는 말이 나온게 아니구나 라는 생각을 했거든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한성에서 괜찮은 제품들을 많이 만들고 상품 퀄리티도 올라갔다고 들었는데 말이죠.


여러분들은 모니터 구매하시게 되면 꼭! 하자없고 온전한 상품으로 받아 시간 허비되는 일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