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글을 쓰는 것도, 제가 가진 지식을 다른 분께 설명하는 것도 못하는데 많은 분들께서 제 글을 읽어주시고 가끔씩 응원이 담긴 댓글을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가장 많이 봐주시는 글은 1:1 비동기 채팅 클라이언트 편이고 일일 방문자의 16% 정도 되시는 분들이 매일 봐주시고 계십니다.


거의 4년 전, 군대에 있을 때 작성한 글인데 아직까지도 도움이 많이 되고 있어서 정말 기쁩니다.




저는 종종 "어떻게 내가 가진 지식을 다른 분들께 이해하기 쉽고 명확하게 공유해드릴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동시에 "과연 내가 이걸 제대로 알고 있는게 맞나?" 라는 의구심이 들기도 합니다. 


제가 정확하게 알고 있지 못하는 지식을 다른 분들께 공유한다면, 제 지식을 접하는 분들은 잘못된 지식을 가지게 될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글을 쓰는 것이 약간 조심스럽게도 느껴지긴 합니다. (사실 이건 제 변명입니다. 제가 게을러서 글을 잘 안올렸어요...)




서두가 상당히 길어졌네요..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제 블로그의 방문자 분들 중 많은 분들이 소켓 통신(채팅)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다음 글로 단순히 문자열만 보내는 것이 아니라 "파일 전송" 등의 기능이 추가된 통신 프로그램을 만들어볼까 합니다.


아마도 글은 2월 중에 작성이 완료될 것 같고, 소스코드는 GitHub에 공개적으로 올려놓을 예정입니다.




다시 한 번 제 블로그에 방문해서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 댓글을 남겨주시는 분들 모두 정말 감사드리고,

늦은 감이 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